닫기
the blockchain logo
  • 카카오 ID : @theblockchain
Business
Increase text size
Decrease text size

금융보안원, '금융 블록체인 테스트베드' 본격 가동

2017-09-14 목 15:15

금융보안원은 '금융 블록체인 테스트베드(Test-bed)'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14일 밝혔다.

금융회사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안전하고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개발·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.

금융 블록체인 테스트베드는 금융보안원 190개 사원기관을 대상으로 금융사에 필요한 블록체인 성능, 기능 및 보안요구사항 등에 대한 개념검증(PoC)과 관련 규제 검토를 지원한다.

이에 따라 다양한 금융서비스의 블록체인 적용에 대한 테스트 지원 체계를 갖추게 돼 보안성과 효율성을 갖춘 블록체인 기반 금융서비스 개발∙제공이 용이해 질 전망이다.

금융보안원 허창언 원장은 "이번에 구축된 금융 블록체인 테스트베드는 금융사가 혁신적이고 생산적인 블록체인 기반 금융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인큐베이터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"이라며 "금융보안원은 블록체인 보안전문역량을 확보하고 금융회사가 4차 산업혁명에 차질 없이 대비할 수 있도록 종합적이고 선제적으로 지원할 것"이라고 말했다.

강성일 기자 sungil@econotimes.com

<저작권자 © THEblockchain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>

지금 더블록체인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!
오늘 하루동안 보지 않기 [닫기]
맨위로 가기
Copyright ⓒ THEblockchain. All Rights Reserved.
법인명 : (유)엘민미디어   주소 :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17, 602호
☎ 02-6207-2072 / info@theblockchain.kr
EconoTimes